[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테크 핫 이슈] 키워드로 보는 2019년 테크 자이언트 동향 총정리 – Alphabet 편

Share:

2020년을 맞아 로아데일리에서는 데일리 마켓 워치와 트렌드 분석 아티클 등을 통해 전해드렸던 테크 자이언트들의 엑티비티를 키워드별로 정리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습니다.

Amazon에 이은 세 번째 타자는 Alphabet 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Alphabet의 경우 지난주 발간된 컬럼에서는 주로 실적 발표에 언급된 내용들을 중심으로 엑티비티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인포그래픽에서는 해당 칼럼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내용들, 특히 Assistant과 관련된 내용들을 주로 다루어 보았습니다.

Assistant는 Google의 차세대 신사업의 중심은 AI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로, Google은 지난해 초 CES에서부터 곳곳에 Assistant를 부착하는 등, Assistant를 적극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올해는 특히 탑재 디바이스의 대다수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Assistant의 한계를 극복하고, Assistant의 적용 영역을 확대하고자 각종 서드파티, 퍼스트파티 디바이스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섰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인포그래픽에서는 그 중에서도 Assistant의 주요 기능들이 가장 최적화된 형태로 최초 배포될 수 있는 통로로 이용되고 있는 Pixel 시리즈가 강조되었는데, 지난해 5월 Google Nest로 리브랜딩 된 스마트홈 제품들과 관련해서는 컬럼과 스마트 스피커 사업자 간 경쟁을 다룬 심층분석 보고서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 Waymo 역시 주목할 만 하지만, 인포그래픽에서는 지면상의 이유로 생략하였는데요. 이와 관련해서는 Waymo One 런칭 일주년을 맞아 준비했던 Waymo 인포그래픽Waymo 등 로보택시 사업자들의 전략을 비교한 심층분석 보고서가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 보기

Assistant 기능 강화

 

Assistant 적용 영역 & 서드파티 디바이스 확대

 

Assistant 탑재 자체 디바이스 확대

 

자체 디바이스를 통한 AI/AR 신기능 배포

 

모바일 AR 비즈니스 강화

 

Google Cloud 적용 확대

 

기타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