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으로 보는 테크 핫 이슈] 2019년 4분기 글로벌 Mega-round 투자 동향 분석

Share:

지난해 3 분기부터 로아데일리에서 매 분기 1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메가 라운드(Mega-round)에 대해 주요 카테고리 별로 분석해 드리는 Global startup Funding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주 인포그래픽에서는 아직 해당 보고서를 읽어보지 않으셨거나, 주요 내용을 한눈에 보고싶으신 구독자 님을 위해 보고서의 핵심 내용만 인포그래픽 형태로 간추려 보았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분기 메가 라운드는 총 102 건으로, 전체 투자 건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2% 였으며, 전체 투자 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7.0%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직전 분기 메가 라운드가 전체 건수, 투자 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각각 1.4%와 41.3%였던 데 비해 감소한 수치입니다.

그럼에도 메가 라운드가 전체 투자 금액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한 것에는 변함이 없는데요. 때문에 로아데일리에서는 메가 라운드 중심으로 굵직한 투자들이 주로 어디에 집중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지금의 형태로 보고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메가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스타트업들을 기업용 소프트웨어, 커머스, 금융, 헬스케어, 모빌리티/오토모티브, 부동산, 미디어 콘텐츠, 친환경/에너지, 통신/IoT, 여행/여가, 광고/마케팅, 교육 등 13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보았는데요. 직전 분기에 포함된 카테고리 중 전통사업과 기타 카테고리에서는 투자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투자 건수를 기준으로 보면 Top 3 카테고리가 커머스, 금융, 미디어 콘텐츠 순으로 나타났으며, 투자 금액 기준으로는 커머스, 기업용 SW, 금융 순서로 Top 3를 차지했습니다. 커머스 카테고리의 경우, 투자 건수와 투자 금액 기준 모두에서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한 것이 확인됩니다.

이어 투자 금액 기준으로 가장 많은 투자를 유치한 카테고리 4개를 선정하여 각 카테고리 안에서 어떤 소분류들이 존재하는지, 또 그 중 어떤 소분류가 많은 투자를 유치했는지를 상세하게 분석해 보았는데요.

각 소분류별 구체적인 투자 건수와 금액, 그리고 각 소분류에 속한 스타트업들에 대한 상세한 소개는 심층분석 보고서 <2019년 4분기 글로벌 Mega-round 투자 동향 분석>을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깊게 알아보기:

함께 보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