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e Tech Giant 사업자의 2020 1Q 실적분석 – Microsoft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본 기사는 현재 다운로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해주세요]

로아데일리에서는 그 동안 매 분기 5대 테크 자이언트(Apple, Amazon, Alphabet, Facebook, Microsoft) 사업자들의 분기 실적을 Tech Giant Earning Report를 통해 트래킹해 왔는데요.

이번 분기부터는 보다 상세한 인사이트를 전해드리고자 기존의 분기별 실적 데이터에 Earning Call Transcript에 기반한 원인 분석과 주요 브로커리지들의 분석, ROA의 Key Takeaway 분석을 더하여, 각 사업자별로 실적 분석 보고서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Microsoft의 세그먼트별 분기 매출 추이(백만 달러)


출처: 로아컨설팅

 

Microsoft는 전문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1분기 실적(자사 회계연도 기준으로는 2020년 3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Microsoft의 이번 분기 매출은 350억 달러로 전년 동기 306억 달러 대비 15% 상승했으며, 전문가 예상치였던 337억 달러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사업에 주력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역시 미미하였으며, 발표 당시까지 꽤 괜찮은 상황이라는 입장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각 세그먼트별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수혜를 얻은 부분과 네거티브한 영향을 얻는 영역이 상존합니다. 원격 수업이나 업무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Teams를 비롯하여 Windows OEM과 Surface, Office 고객용 제품 및 게이밍 영역이 대표적으로 수혜를 입은 영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적 발표 이후 주요 브로커리지들이 일제히 Microsoft의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한 바 있기도 합니다.

각 세그먼트별 매출의 비중 변화와 YoY 성장률 변화, 실적 변화에 영향을 미친 주요 원인과 향후 실적 발표에서 주목해 보아야 할 지점에 대한 로아컨설팅의 인사이트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의 목차는 하기와 같습니다.

Ⅰ. Intro
1. 2020년 1분기 종합 – 5개사 매출
2. 2020년 1분기 종합 – 5개사 매출성장률

Ⅱ. 사업자 별 실적 분석 – Microsoft
1. 실적 분석
1) 실적 개요
2) 실적 상세 분석
① 매출원 별 성장률 분석
② 매출원 별 비중 분석
2. 원인 분석
1) 계량적인 정성 분석(Sentiment Analysis)
2) Microsoft의 자체 분석
3) 주요 브로커리지 분석
3. 실적 전망

Ⅲ. ROA’s Takeaway

Appendix. Microsoft의1분기/2분기 주요 액티비티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