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기업 분석] B2B 영업 및 마케팅에 혁신을 가져온 스타트업, ZoomInfo

Share: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시장이 움츠러들고 있음에도 기업들의 IPO가 활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만 하더라도 IPO 계획을 철회해야 했던 WeWork를 비롯하여, 테크 IPO가 위기를 겪었던 것과는 매우 상반된 흐름입니다.

물론 2019년 증시에서 가장 성공적인 실적을 기록한 업체들이 화상통화 스타트업인 Zoom 같은 중간 규모 SW 업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올해도 유사한 흐름이 포착되는데 바로 클라우드 SW 기업의 IPO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에 로아데일리에서는 IPO에 나선 테크 기업에 대해 집중 분석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 분석 기업으로 기존의 낡은 B2B 영업 및 마케팅 방식을 혁신하는 ZoomInfo를 선정했습니다. (300페이지가 넘는 S-1 파일을 상세하게 분석하였습니다!!)

ZoomInfo는 기업의 마케팅/세일즈 팀을 대상으로한 SaaS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소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재가공하고, B2B 업체들에게 필요한 360도 각도의 (360-degree view) 종합적인 솔루션 제공하는데요. 올해 상반기 침체되었던 IPO시장에서 코로나 19 이후 처음으로 미국 내 IPO의 스타트를 끊었고, 상장 직후 주가가 62%나 상승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 19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함에 따라 B2B 판매 방식에 있어서도 대대적인 변화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하는데요. 이러한 점에서 AI 기술을 통해 B2B 영업 및 마케팅에 혁신을 가져온 ZoomInfo에게는 앞으로 막대한 성장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ZoomInfo의 데이터 수집 방식은 프라이버시 관점에서 규제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ZoomInfo의 비즈니스 모델, 강점과 기회, 경쟁사 등 보다 상세한 분석은 아래의 보고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의 목차는 하기와 같습니다.

 1. IPO 개요
1) 개요
2) 주가 변동

 2. 업체 개요
1) 업체 개요
2) 주요 실적

3. BM 분석
1) 서비스 메커니즘
2) 서비스 특징
3) 경쟁 서비스 비교

4. 평가 및 전망
1) 자체 평가 (S-1서류 기반)
2) 외부 평가
3) 종합 평가

*BM 보고서는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