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e Tech Giant 사업자의 2020 3Q 실적분석 – Facebook

Share:
본 보고서는 구매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500,000장바구니

로아데일리에서는 그 동안 매 분기 5대 테크 자이언트(Apple, Amazon, Alphabet, Facebook, Microsoft) 사업자들의 분기 실적을 Tech Giant Earning Report를 통해 트래킹해 왔는데요.

분기 실적이 업데이트됨에 따라 3분기 Facebook의 Earning Report를 업데이트하여 전해 드립니다.

 

Facebook의 세그먼트별 분기 매출 추이(백만 달러)

 

출처: 로아컨설팅

Facebook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2% 증가한 215억 달러를 기록하며, 애널리스트 예상치인 198억 달러를 가뿐히 넘었습니다. 순이익은 78억 달러를 기록하며, 주당순이익(Diluted earnings per share) 역시 애널리스트 예상치(1.91달러)를 상회하는 2.7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세그먼트 별 매출을 살펴 보면, ‘광고 매출’이 21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했는데요. CFO에 의하면, 2분기에서 3분기로의 광고 수익 성장 가속화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커머스로의 빠른 전환을 추진한 강력한 광고주의 수요에 기인하며, 중소 기업(small and medium sized businesses)에서 특히 강세를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페이먼트 및 기타 수수료 매출’은 2억 4,9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7.4% 하락했는데, 여기에는 Quest 2를 4분기에 판매 개시하는 등 신제품 런칭 시기가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종합하면 Facebook의 3분기 실적은, 혐오 게시물(hateful posts)에 대해 좀 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라는 압박의 일환으로 7월에 광고보이콧이 일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광고 비즈니스가 전혀 타격이 없었음을 보여줍니다. 

오히려 이번 분기에 Facebook이 2분기 YoY 성장률(10%)보다 더욱 긍정적인 YoY 22% 라는 성장을 보여준 것에 대해 주요 브로커리지들은 디지털 광고의 보급(penetration)이 전체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Facebook이 수혜를 누리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각 세그먼트별 매출의 비중 변화와 YoY 성장률 변화, 실적 변화에 영향을 미친 주요 원인과 향후 실적 발표에서 주목해 보아야 할 지점에 대한 로아컨설팅의 인사이트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다운로드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보고서의 목차는 하기와 같습니다.

Ⅰ. Intro
1. 2020년 3분기 종합 – 5개사 매출
2. 2020년 3분기 종합 – 5개사 매출성장률

Ⅱ. 사업자 별 실적 분석 – Facebook
1. 실적 분석
1) 실적 개요
2) 실적 상세 분석
① 매출원 별 성장률 분석
② 매출원 별 비중 분석
2. 원인 분석
3. 실적 전망

Ⅲ. ROA’s Takeaway

Appendix. Facebook의 3분기/4분기 주요 액티비티

Share: